[EPL 프리뷰] 2연승 달린 레스터 시티 vs 누누 감독의 실리 축구, 노팅엄 포레스트 - 2024년 10월 26일

입력 2024. 10. 24. 오전 10:36
|
최종수정 2024. 11. 8. 오후 4:17
[EPL 프리뷰] 2연승 달린 레스터 시티 vs 누누 감독의 실리 축구, 노팅엄 포레스트 - 2024년 10월 26일

경기 일정: 10월 26일(토) 오전 4시 (이하 한국 시각) / 킹 파워 스타디움 (레스터)

고수스포츠 승부 예측: 양 팀 득점

시즌 초반 기대 이상의 성적을 거두고 있는 노팅엄 포레스트(이하 노팅엄)가 최근 2연승을 달린 레스터 시티(이하 레스터) 원정을 떠난다.

1. 한 골 차 승리로 2연승, 레스터 시티

이번 시즌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로 다시 승격한 레스터는 시즌 초반 나쁘지 않은 경기력을 보였다. 하지만 6라운드까지 3무 3패를 기록하며 시즌 첫 승을 기록하는 데 애를 먹었다. 7라운드에서 본머스와 홈 경기를 치른 레스터는 1-0으로 승리하며 시즌 첫 승을 거뒀다.

레스터는 지난 라운드에서 사우샘프턴 원정을 떠나 3-2로 다시 한번 한 골 차 승리를 기록하며 2연승을 달렸다. 분위기를 끌어올린 레스터가 다시 홈에서 경기를 치르는 노팅엄과의 대결에서 3연승을 노린다.

하지만 레스터가 승점 3점을 획득하기 위해서는 더 집중력 있는 수비가 필요하다. 레스터는 8경기에서 14실점을 허용했다. 12골을 넣은 공격력이 나쁘지 않지만, 견고한 수비를 보이고 있는 노팅엄을 상대로도 같은 모습을 보여줄지 팬들의 관심이 쏠린다.

여전히 레스터의 공격을 이끄는 제이미 바디

여전히 레스터의 공격을 이끄는 제이미 바디
Dan Mullan

2. 8경기 단 1패, 기대 이상의 경기력 보여준 노팅엄 포레스트

누누 감독이 지휘하고 있는 노팅엄이 시즌 초반 EPL 복병으로 떠올랐다. 노팅엄은 8경기에서 단 1패를 기록하며 3승 4무 1패를 기록 중이다. 누누 감독의 실리 축구가 노팅엄에서 효과를 보는 모습이다.

노팅엄은 8경기에서 단 8골을 넣는 데 그쳤다. 하지만 6골을 실점하며 좋은 수비를 보여줬고, 견고한 수비를 바탕으로 승점을 획득했다. 이번 시즌 3번의 리그 승리 모두 1-0 승리였다. 홈에서 적극 공격 중심의 경기를 펼칠 것으로 보이는 레스터에 무실점 경기를 하기는 쉽지 않아 보이지만 패배보다는 승점 획득 가능성이 높다.

노팅엄의 공격은 최근 공격 포인트를 꾸준하게 쌓고 있는 부나노테가 이끌 것으로 보인다. 공격의 경기력 여부에 따라 경기 결과가 달라질 것으로 예상된다.

3. 양 팀 득점 경기 기대

레스터는 홈에서 3연승을 기록하기 위해 공격 중심의 경기를 펼칠 것으로 보인다. 노팅엄도 수비보다는 공격에 강점을 보여 공격 축구로 맞불을 놓을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