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BA 프리뷰] 인디애나 페이서스 @ 샬럿 호네츠 - 2024년 11월 9일

입력 2024. 11. 8. 오후 5:26
|
최종수정 2024. 11. 8. 오후 5:33
[NBA 프리뷰] 인디애나 페이서스 @ 샬럿 호네츠 - 2024년 11월 9일

한국 시각 11월 9일 오전 9시, 샬럿에 위치한 스펙트럼 센터에서 인디애나 페이서스(이하 페이서스)와 샬럿 호네츠(이하 호네츠)의 2024-25 NBA 정규시즌 경기가 진행된다.

고수스포츠 승부예측: 호네츠 승

1. 최근 2연승의 페이서스

페이서스는 올 시즌 4승 4패의 기록으로 현재 동부 컨퍼런스 3위를 차지하고 있다. 11월 7일 올랜도 매직을 홈으로 불러들인 경기에서는 118-111로 승리를 거두며 2연승을 이어갔다. 이날 페이서스는 1쿼터에 38득점을 몰아넣으며 경기 주도권을 잡은 것이 결국 승리로 이어졌다. 주전 포워드 베네딕트 매서린이 20득점을 기록했으며, 무려 다섯 명의 다른 선수가 최소 15점을 보태면서 모두 균등한 공격 기여를 가져갔다. 

지난 시즌 동부 컨퍼런스 파이널까지 오르며 팀으로서의 완성도와 전력을 크게 끌어올린 페이서스는 올 시즌에도 큰 변화 없이 기존의 구성을 가져가고 있다. 주전 가드로 나서는 타이리스 할리버튼의 경기 영향력은 여전히 건재하며, 지난 시즌 후반에 팀에 합류한 파스칼 시아캄은 페인트 존에서 주요 득점원으로 활약하고 있다. 아쉬운 부분이라면 올 시즌 야심 차게 영입한 젊은 센터 제임스 와이즈먼이 큰 부상을 당하며 제대로 경기에 써보지 못한 것이다. 노련한 마일스 터너가 여전히 주전 센터 자리를 차지하고 있지만, 페이서스의 경기당 팀 리바운드 수치는 리그 25위에 머무를 정도로 취약한 편이다.

한 가지 더 아쉬운 부분이 있다면 팀 내 득점 1위인 시아캄이 평균 19.9점에 머무르고 있다는 것이다. 물론 나머지 주요 공격 옵션인 터너와 매서린, 그리고 할리버튼 모두 경기당 평균 15득점 이상씩 기록하고 있지만, 지난 시즌 득점력이 평균 20점을 쉽게 넘었던 할리버튼과 시아캄의 화력이 올라오지 않고 있다. 

2. 연패를 끊어낸 호네츠

호네츠는 올 시즌 3승 5패의 성적으로 현재 동부 컨퍼런스 9위에 머무르고 있다. 11월 7일 디트로이트 피스톤스를 상대로 팽팽한 승부 끝에 108-107로 잡아내며 최근 이어오던 3연패의 늪에서 벗어났다. 두 팀은 이날 경기 초반부터 끝까지 매우 치열한 접전을 이어갔고, 결국 4쿼터 마지막 상황에서 풋백 득점으로 호네츠에 득점을 안긴 브랜든 밀러의 활약으로 승리를 건져냈다.

호네츠는 기대했던 것보다 시즌 초반을 더 훌륭하게 보내고 있다. 아직 치명적인 부상이 발생하지 않았고, 주요 득점 자원인 라멜로 볼과 마일스 브릿지스 역시 기대한 만큼의 활약을 펼쳐주고 있다. 호네츠는 프랜차이즈 스타인 볼에 높은 공격 의존도를 보이고 있다는 것이 동전의 양면으로 작용하고 있다. 역시 그를 제외하면 믿을만한 득점 옵션이 부족하다는 것이 당연한 단점이지만, 그래도 확실히 득점 캐리가 가능한 선수가 있다는 점에서는 분명 긍정적인 요소다. 역시 이를 해소하기 위해서는 트레이 만과 브릿지스, 그리고 브랜든 밀러가 득점력을 끌어올릴 필요가 있다.

 

볼은 올 시즌 첫 여덟 경기에서 평균 28.1득점 4.8리바운드 6어시스트를 기록하며 팀 공격을 이끌고 있다. 최근 네 경기에서 두 번이나 31득점 이상씩 기록했으며, 세 번이나 최소 다섯 개의 3점 슛을 기록했다. 실제로, 올 시즌 5년 차를 맞은 볼은 지난 네 시즌에 비해 지금 가장 높은 3점 슛 성공률을 보유하고 있다(39.4%).

3. 홈에서 연승 가능성이 높은 호네츠

비록 객관적인 공격 지표에서는 페이서스가 앞서지만, 호네츠의 연승 확률을 높게 보고 있다. 페이서스는 최근 원정 세 경기에서 2패를 거뒀다.